저 아버지가 30년대 생 입니다
돌아가신지 오래인데...

아버지에게 직접 들은 소리...

얼마나 일본 식민시대가 악의적이었냐 하면...

3R 교육 그러니
읽고 쓰고 산수 계산 초기는... 국가가 아무리 막 나가도 해줘야 하는 거 잖아요?
이걸 고의적으로 안 했다고 합니다

그러니 초등학교(국민학교) 입학을 고의로 부정...
못하게 했다고... 한국인들은 쿼터를 줘서 쿼터 내에 드는 사람만
학교 다닐 수 있게 했다고...

@@

이런 현실이니...

공무원에게 뇌물 주거나 테스트 통과한 사람만
초등학교 입학도 된다는...

한글 (일본어) 쓰기 읽기도 배우지 못하게 배제 한 거죠 뭐...

기초적인 산수 계산
구구법도 못 배우게 하구요

@@

진짜 욕 나오는...

저 어린 시절 무렵인데...

기억 나는 거 하나...

방 벽에

구구단 표 붙여 놓고...

저 외우라고 하던 기억 있습니다

온 가족이 제가... 저거 제대로 외우나 관심...
신경 쓰던 거 같은데...

한국인 교육 신경 쓰던 건...
과거부터 오랜 문화 일텐데

그걸 말살 하려고 저런 짓 한 건...
정말 정말 화나는 작태입니다

Jeondori

2023/01/19

우리가 일본보다 월등하게 우위적 입장에 설때까지는 .... 굴욕외교는 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임진왜란이나 일제 36년간 우리의 선조들은 피말리는 고초를 당했는데.......머언 옛날..... 고려시대때 우리민족을 그렇게 괴롭혔던 몽골출신 칭기스칸이라는 인물을 찬양하는 팝송을 금지곡으로 법제화했던 우리가.. 불과 100년전 우리의 선조들을 그렇게 괴롭혔던 민족을 단순히 이웃나라라는 이유로 ,그들에게 관용을 베푸는 건 우리의 조상에 대한 예의가 아니라는 생각이 드네요. 그들에 대한 어설픈 용서와 관용이 또 다른 참극을 불러올 수 있음을 잊지 말고, 지정학적인 국제사회의 현실속에서 현명한 처신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의 정책중에는 " 민족말살정책 "이라고 해서 한글까지 없애 버리려는 시도를, 현명한 선인들의 피말리는 불굴의 투지에 의해 지켜온 우리민족의 정통성을 우리가 잊어서는 안되리라 생각합니다.

Jeondori

2023/01/23

독일잠수함님.... 저의 부친께서도 30년대생인데...... 늦둥이신가보네요.
저의 외조부께서는 6개월동안 일본에 징용갔다 돌아오셔서 풍으로 돌아가셨어요.
어렸을 때 어머니로부터 " 나라없는 백성 " 이 얼마나 서러운지 너는 모른다고 들으면서 컸는데
우리는 지정학적으로 한반도를 둘러싼 주변강대국들의 각축장이 되기 쉬우니, 더욱 지혜로운 외교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독일잠수함

2023/01/23

Jeondori/

네 늦둥이 맞아요 ㅎ

날씨 많이 추워진다는데 건강 늘 조심 하시길 바랍니다
대체 얼마나 추워지고 얼마나 그럴런지...
정말 싫네요 ㅎㅎ

beatrice

2023/01/27

저들이 잘못을 뉘우치고 진심으로 반성할 때 우리도 진심으로 관용과 용서를 베풀 수 있을 것입니다. 실리적, 외교적 이유로 관용과 용서를 주장하는 것은 또 다른 갈등과 문제를 부추기만하는 진정성이 결여된 허위 제스처라고 생각합니다.

최근에는 한국의 경제력과 문화력이 높아져서 제가 있는 외국에서도 한일 관련 역사에 대해 언급이 되거나 관련 컨텐츠들을 가끔씩 볼 수 있어요. 한가지 예로, 식민시대를 배경으로 한 영화가 이곳의 시내 극장에서 개봉 될 수 있다는 상황만 보아도 한국의 위력을 느낄 수 있어요. 이전에는 영화, 만화 등 예술 분야에서 식민시대 관련 컨테츠가 나오면 일본 측에서 자신들의 외교력, 경제력을 동원해서 대중에 알려지지 않도록 저지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반면에 우리도 일본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으면 좋겠습니다. 식민역사와 그 관계에만 매몰되어 일본을 바라보면 폐쇄적인 시각을 가질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 일화를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Jeondori

2023/02/02

https://www.yna.co.kr/view/AKR20230119177000072?input=1179m

< 램지어 '위안부 논문' 게재학술지 , 철회요구 2년만에 최종거부 >

위안부가 자발적이라는 논문이 버젓이 세계최고의 대학인 하버드대학 학술지에 게재될 정도면...우리는 뭡니까????

우리는 그 위안부들의 후인들 아닌가요?

그러니까 나라에 힘이 있어야 하는 겁니다. 솔직히 마음 같아서는 하바드고 나발이고 램지어교수 정신과 치료좀 받아보라고 하고 싶네요
내 여동생 , 내 자매가 그렇게 당했다고 생각해 보세요 ..... 그러니까 아구 같이 밥먹고, 이가 갈리도록 굳센 의지로 나라에 힘을 키워 잘사는 것이 그들에 대한 최대의 복수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최대의 복수는 또한 경제적으로 부유한 국가가 되어서 국제사회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강대국이 되는 것이기도 하구요. 그러기 위해서는 경제력의 향상을 바탕으로 글로벌시대를 맞게 국제사회의 새로운 질서의 형성과정에 잘 적응해서, 2050년 경에는 전세계의 새로운 질서를 선도하는 글로벌시대의 선두주자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역사적으로 볼때 그들의 민족성은 우리와는 판이하게 다릅니다. 우리가 수동적이고 온순한 민족성을 지니고 있는 반면 그들은 침략의 야욕을 언제든지 드러낼 수 있는 잠재성이 농후한 민족이라는 사실을 .... 우리는 세월이 흘러 시대가 바뀌면 잊기 쉽지만... 그렇게 쉽게 잊어서는 안된다는 얘깁니다.

글로벌 시대라고 해서 스마트폰,AI시대인 21세기는 새로운 국면에 접어든건 인정합니다. 따라서 우리의 후배들인 MZ세대에게 올바른 교육을 시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에게 올바른 교육을 시키고 올바른 역사관을 가지도록 교육시켜야 한다는 겁니다.

일단 그러기 위해서는 경제력을 키워야 하니까 ............ After Covid19상황에서 각자가 주어진 여건에서 본분을 다하면서 현실을 직시한후 " 미래를 향해 불꽃같이 꿈을 꾸는 젊은 이 "들이 많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젊음이 있는데..... 무엇이 두렵습니까?
젊은 이들의 생각과 가치관은 우리의 미래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건입니다.
현 정부처럼 남탓이나 하고 자기 자신을 적시하지 못하는 어리석음의 반복은 우리의 미래를 어둡게 합니다. 기성세대의 한사람으로서 어린 학생들 보기에 부끄럽습니다.


Warning: fopen(./data/best/best_board1_19534.txt) [function.fopen]: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hosting_users/techer2/www/bin/bbs/bbs_po.php on line 506

Warning: fputs(): supplied argument is not a valid stream resource in /home/hosting_users/techer2/www/bin/bbs/bbs_po.php on line 507

Warning: fputs(): supplied argument is not a valid stream resource in /home/hosting_users/techer2/www/bin/bbs/bbs_po.php on line 508